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오늘의 관심종목] 2023년 7월 6일 자동차, 전자문서, 희토류, 미중갈등(광물)

by 순수함그자체 2023. 7. 6.
728x90

오늘의 관심종목 :  풍국주정 

(다행히 수익은 났지만, 쌍봉이었던 종목. 쌍봉 조심!)

 

오늘은 자동차가 열심히 올라주었습니다~ㅎㅎ

제가 들어간 두올도 자동차부품 관련주인데... 저 밑에서 몇등인지도 모른체 찔끔 상승입니다...하하..

그래도 자동차 종목들이 돌아가면서 상승하는거 같으니 상한가 한번 찍어주길 기대하며 기다리려합니다.ㅎㅎ

1. 상승률 TOP30 중 테마별 종목 정리

1) 자동차

성우하이텍

  - 대장주

  - 거래량, 거래대금 터짐

  - 월봉 볼린저 상한가 넘긴지 6개월 됐습니다.. 흠.. 탈락!

    월봉 볼린저 상한가 넘기면 보통 하락인데 이렇게 계속 상승하는 경우도 있군요.

    주식에서 100%는 없으니 뭐 그려러니 합니다. 다만 상한가 넘기면 하락할 확률이 높아서 전 바로 손 뗍니다ㅎㅎ

에코플라스틱

  - 일단 대장주가 아니어서 탈락!

  - 그래도 거래량이 터졌으니 지켜보려 합니다.

2)  전자문서

웨이버스

  - 대장주

  - 거래량 터졌습니다.

  - 거래대금 아쉽습니다.

  - 일단 차트부터가 제 스타일이 아닙니다. 거기다 키움증권에서는 신용표시가 없네요. 신용불가 종목은 안합니다. 탈락!

포시에스

  - 2등주

  - 거래량 터졌습니다.

  - 거래대금 안좋습니다.

  - 차트도 안좋고 신용불가 종목.. 안해야 할 이유가 많습니다. 다만 거래량 터져서 지켜보려 합니다. 탈락!

전자문서 테마는 거래량은 좀 나와줬지만 거래대금이 아쉬운 테마로.. 아직은 큰 관심 받는 테마는 아닌듯 합니다.

3)  희토류

동국알앤에스

  - 대장주

  - 거래량 터졌습니다.

  - 거래대금은 아쉽습니다..

  - 일단 거래대금 이전에 차트가 앞에 큰 산이 보입니다. 슈퍼 탈락!

4) 미중갈등-광물

풍국주정

  - 대장주

  - 거래량, 거래대금 매우 만족합니다.

  - 계속된 미국 중국 맨날 싸워서 싸움구경이 재밌는지 관심이 많은거 같습니다. 

  - 하락 후 약 6개월 횡보 박스를 완전히 뚫었습니다. 매우 맘에 듭니다ㅎㅎㅎ

  - 예약 매수 걸어 보겠지만, 내일은 금요일이라 당일 수익은 기대를 안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ㅎㅎㅎ

박스 뚫었습니다!!

(2023.07.07 수정) 

  - 정정 하겠습니다. 오늘 5% 수익내고 나오긴 했는데.. 수익이 안났으면 큰일날 뻔 했습니다.

  - 앞에 쌍봉이 있었습니다. 월봉, 주봉, 일봉 전부 확인해야하는데..

  - 위 차트 그림에서 보이듯이 맨 왼쪽 양봉과 맨 오른쪽 양봉.. 쌍봉입니다... 다음엔 꼭 쌍봉 확인하기!!

5) 개별주

우양

  - 개별주이지만 거래량이 터져서 차트를 살펴보니...제 관점에선 3파로 끝났습니다. 탈락!

  - 5월 24일에 한번 수익내고 나오고서.. 왜 2파 먹으러 또 안들어갔을까 생각해보니..

  - 거래량 터지면서 윗꼬리가 엄청 깁니다.

  - 윗꼬리 너무 길면 장대음봉으로 생각하여 저는 더이상 안하고 다른 확률 높은 종목 찾아서 들어갑니다.

     그래서 안했을거 같습니다.ㅎㅎ

신스틸

  - 거래량은 맘에드는데 차트가 참 아직 멀었습니다. 

  - 개인적으로 거래량, 거래대금 터지면서 5,840원을 뚫어주면 참 좋아하는 차트가 나올텐데 지금은 아쉽습니다. 탈락!

2. ETF 레버리지

KODEX 코스닥150레버리지

오늘 계속 하락했습니다. 내일은 더 하락해서 레버리지 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전 상승론자 입니다. 코스닥 지수는 하락을 해도 언젠가 무조건 오른다! 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6% 수익 볼 수 있는 자리부터 들어가기 시작해서 물타기도 잘해줘야 합니다.

 

레버리지는 총 10번에 나눠서 매수 계획을 세웁니다.

1:1:1:1:2:2:2:2:4:4 의 비율로 계획합니다. 

제가 가진 현금으로 조절하다보니... 저 비율이 제 생각엔 최대한의 방법이 됐습니다.ㅎㅎ

돈 더 벌어서 레버리지를 1:1:2:2:4:4:8:8:16:16 하고 싶습니다ㅎㅎㅎㅎㅎ

3. 바닥주

바닥주는 하방을 1:1이나 1:1.5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늘 5%에서 수익 만족하고 자동매도하는 편이라, -5%에서 -7.5% 정도까지는 지켜봐도 됩니다.

단, 경험상 다른 종목 수익의 절반으로 손절을 하게 돼서 -7%까지는 잘 안 보게 됩니다..ㅎㅎ

오늘 많이 하락한 알서포트, 케이씨피드, 한빛소프트, 이연제약, SM Life Design 대응해봐야겠습니다.

 

 

 

[주의사항]

상기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 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상기 내용은 정확성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므로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