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오늘의 관심종목] 2023년 7월 5일 제약바이오, 반도체, 리튬, 희토류

by 순수함그자체 2023. 7. 5.
728x90

오늘의 관심종목 :  없습니다.

 

1. 상승률 TOP30 중 테마별 종목 정리

1) 제약바이오

제약바이오는 안 합니다~!

항상 늘 보면 큰 이슈가 없는 이상.. 거래량, 거래대금이 무척 맘에 안 듭니다.ㅎㅎ

2)  반도체

웰킵스하이텍

  - 증 100 종목입니다. 슈퍼 탈락!

  - 일단 증100 아니어도 거래량, 거래대금 별로입니다.

가온칩스

  - 거래량, 거래대금 터졌습니다. 가격 자리가 역시나 너무나도 높습니다.

  - 2 등주 이기도 해서 당연히 탈락입니다.

3)  리튬

STX

  - 거래량, 거래대금이 터져줬지만.. 증 100 종목으로 슈퍼 탈락입니다,

  - 심지어 월봉 볼린저 상한가 뚫었습니다. 더 오를 수도 있지만 이제 하락할 확률이 높으니 탈락입니다.

 

4) 희토류

한일화학

  - 대장주

  - 거래량, 거래대금 터졌습니다.

  - 월봉 볼린저 상한가 뚫었지만 7월 첫째 주라서 괜찮습니다만..

  - 일봉 차트상 앞 언덕이 너무나도 거슬립니다. 탈락!

  - 5월 3일 이후 하락했는데.. 차라리 하락 후 3~4개월 횡보를 한 후라면 당연히 관종이지만 하락후 횡보가 없어 보입니다.

RF머트리얼즈

  - 2 등주입니다. 당연히 관종이 아닙니다. 저는 신용 좋은 대장주만 합니다.(참 보수적이죠?ㅎㅎㅎ)

  - 거래량, 거래대금 터졌습니다. 사람들 관심이 많은 종목인 거 같으니 나중에 앞 박스 뚫어주는지 지켜보려 합니다.

 

5) 개별주

포커스에이치엔에스

  - 오 거래량 터졌습니다. 거래대금도 꽤 맘에 듭니다. 다만 천억을 못 넘겨서 앞 히스토리를 살펴봅니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 히스토리

  - 어후... 급등한 시기가 2년 전입니다. 너무 옛날입니다.

  - 심지어.. 터져주고 반등을 잘 안 줍니다. 개잡주라 생각하여 탈락!

솔트웨어

  - 오 거래량, 거래대금 맘에 듭니다.

  - 에헤이... 이미 3파 끝나고 한번 반등이 나온 모양입니다. 차트 모양 자체가 관심이 없는 모양입니다. 슈퍼 탈락!

 

2. ETF 레버리지

KODEX 코스닥150레버리지

코스닥 지수가 891까지 올라갔습니다. 890으로 생각한다면 어제 잡아둔 레버리지 매수 타점들은 수정 안 해도 되니 그냥 놔두겠습니다.ㅎㅎㅎ 

현재 관종이 계속 없는 시기로... 차라리 지수가 내려서 레버리지가 사지면 좋겠다.... 생각을 많이 합니다.ㅎㅎ

 

3. 바닥주

바닥주는 하방을 1:1이나 1:1.5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늘 5%에서 수익 만족하고 자동매도하는 편이라, -5%에서 -7.5% 정도까지는 지켜봐도 됩니다.

단, 경험상 다른 종목 수익의 절반으로 손절을 하게 돼서 -7%까지는 잘 안 보게 됩니다..ㅎㅎ

 

희림

  - 어제 예약해 둔 희림을 오늘 들어갔습니다. 수익률이 -1.93%입니다.(당연히 주식은 사면 무조건 마이너스입니다.)

  - -5%까지는 좀 더 지켜보려 합니다.

위즈코프

  - 수익률 -5.18%입니다. 6월 9일 시가 886원을 뚫고 내려간다면 추가매수할 생각입니다, 아직은 좀 더 지켜보겠습니다.

알서포트

  - 수익률 -5.05%입니다. 종가 3770원으로 저번 3750원 3차 매수 후 살짝 올랐다가 떨어졌습니다.

  - 3750원 밑으로 더 떨어지면 타점 잡아서 추매 할 예정입니다.

  - 그런데.. 경험상 아마 다른 종목으로 수익내서 손절할 느낌입니다...ㅎㅎㅎ

내일 더 떨어지면 살펴볼 종목들

  - 한국토지신탁, 엔텔스, 한빛소프트..

 

 

아니! 그나저나 두올은 도대체 언제 오르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차 매수까지 전부 들어가서 비중이 큰 상태라... 5% 수익이면 꽤 날 텐데.. 참 언제 올라올까요? 하. 하. 하.

현 두올 수익률 -2.08%

 

 

[주의사항]

상기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 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상기 내용은 정확성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므로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