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7월 결산 및 매매종목

by 순수함그자체 2023. 7. 29.
728x90

안녕하세요. 순수함그자체입니다.
7월 초반엔 조금씩 수익이 나는가 싶더니..
중반 이후부터 장이 안 좋기 시작하면서 관심종목도 없고....
팔리지도 않고 계좌 종목들 박살 나며 난리가 났었습니다.
 
7월 초반 수익이 좀 더 나길래 점점 수익이 늘어나나 보다 했는데... 
많이 아쉬운 한 달이었습니다.
 
7, 8월엔 보통 장이 좀 힘들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래도 8월엔... 좀 장이 좋아지길 기대해 봅니다.
 
아직 7월 31일이 남았지만, 결산을 먼저 하겠습니다.

 

1) 월간 실현손익

얼마큼 수익 변화가 생겼는지 보기 위해 매 달 올리겠습니다.
(11월 HTS, MTS 사용법을 위한 매매로 수익도 아니지만 함께 첨부합니다. 실제 주식 매매는 12월부터 시작했습니다.)

계좌1: 일반 종목 실현손익 계좌2: 레버리지 실현손익

 
압니다.
수익 금액이 적습니다. 
하지만 제게는 엄청 큽니다.
매달 꾸준히 수익 내는 게 더 대단한 겁니다.
처음부터 무지성으로 큰돈으로 주식에 뛰어들 만큼 멍청하지 않습니다.
(솔직히 당장 그런 큰 여윳돈 없습니다. 현재 투자에 들어간 돈도 제게는 큽니다.)
 
저는 매우 보수적입니다. 
제 돈을 반드시 지켜내면서 꾸준히 수익을 내고 싶습니다.
따라서 개구리 삶듯이라는 말과 같이 꾸준히 매달 조금씩 투자비중을 올려가며 하고 있습니다.
복리의 마법을 믿습니다.
 
위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계좌를 둘로 나눈 것은 종목 관리의 편리함을 위해 나워 났을 뿐입니다.
(계좌 1은 일반 종목, 계좌 2는 레버리지)
예로 계좌 2에서 수익이 나면 계좌 1에서 손절을 합니다.
그래서 계좌 1의 23년 1월, 3월 마이너스는 계좌 2로 메꿔지는 겁니다. 
즉 지금까지 실현손익이 마이너스인 달은 없습니다.
다음 8월에서 마이너스 없이 7월보다 더 많은 플러스만 있는 한 달이 됐으면 합니다.
(가능하면 5월보다 더 많이..... 제발.....ㅎㅎ)


 

7월 31일 내용추가

오늘 레버리지와 지수가 오르며 큰 수익을 준 종목 하나로 인해
2주일치를 하루 만에 벌게 해 줬네요ㅎㅎㅎ
추가하겠습니다

위: 일반종목, 아래: 레버리지

대박 나게 해 준 종목은 아래에 내용 추가 했습니다.
레버리지 차트 일지매매도 새로 올렸습니다

728x90

2) 7월 매매종목

에이치시티

6월에 들어간 종목입니다.
7월 시작하면서 수익을 안겨준 종목입니다.
 
 

엔텔스

6월에 계속 물 타면서 수익난 돈의 절반으로 손절하고 또 추가매수하면서 
7월 7일에 크게 수익 나게 됐습니다.
(손절도 이렇게 하면 수익도 크고, 마이너스도 없습니다.)
 
 

풍국주정

블로그에 썼던 종목입니다.
운 좋게 수익 났던 종목입니다.ㅎㅎㅎ
하마터면 손절하느라 급한 종목이 될 뻔했습니다.
저 차트에서 보이듯이 시가에서 고가 찍고 바로 쭉 밑으로 저가를 찍었습니다..ㄷㄷㄷ
운이 참 좋았습니다.
 

유신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로 6월에 미리 들어갔던 바닥주입니다.
7월 10일에 딱 수익 났습니다.
직장인의 비애가 여기서 딱 보이네요...
상한가를 찍었는데.. 5% 예약매도로 딱 5%만 먹고 나오는 저 모습을.....ㅠㅠㅠㅠㅠㅠ
그 이후 대장주를 했던 종목이라 다시 또 들어가서 현재 4차 매수까지 들어간 상태입니다.
이제 슬슬 올라오면서 8월에 수익 나길 기대합니다.
 

위즈코프

6월부터 들어간 바닥주입니다.
바닥주는 어디서 찾느냐!! 함투 카페나 핀업스탁에서 가끔 멘토님들이 추천을 해줍니다.
제가 스스로 찾으면 더 좋지만, 이렇게 추천해 주는 종목 잘 먹으면 시간대비 좋습니다.ㅎㅎㅎㅎ
3차 매수 후 매집봉에서 먹고 나왔습니다.ㅎㅎ
 

희림

계속 손절을 해오던 종목으로.. 아쉬움이 많이 남아 7월 초 다시 들어갔다가 
수익 내고 이후 한번 더 들어갔습니다.
이 종목도 8월에 수익 나길 기대합니다.

 

우진

또 직장인의 비애가 보이는 종목입니다... 하하하하 
어쩔 수 없습니다. 더 올라가는 건 제 영역이 아닙니다.
일하는 시간만큼은 일에만 집중해야 합니다.
일하는 시간에 딴짓하며 주식하다간 뭐 하나 실수라도 하면 주식하다 저런다고 소문납니다...
이 종목도 6월부터 바닥주로 모아가다가 7월에 수익난 종목입니다.

 

SM Life Design

저 매도 부분이 이상하죠?
시간 외로 먹고 나온 종목입니다.
차트를 보니 시간 외 아니었어도 다음날 먹고 나왔겠네요.ㅎㅎ

 

케이사인

바닥주로 7월 초에 들어갔다가 
일주일 만에 수익 내고 나온 종목입니다.
아직 상승 추세를 타지 않고 바닥에 있는 거 같아 최근에 한번 더 들어갔습니다.
역시나 8월에 수익나주길 기대합니다.

 

케이씨피드

이 종목도 바닥주로 보여 들어갔다가 
매집봉에서 수익 내고 나왔습니다.
바닥주는 역시 추천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ㅎㅎㅎ

 


 

알서포트

바닥주로 들어갔다가 엄청 하락하면서 비중이 높아진 종목인데
오늘 갑자기 쭉쭉 올라가면서
절반이 팔렸습니다ㅎㅎ
이 친구 하나로 일주일치를 하루 만에 벌었네요ㅎㅎ
역시 주식은 예측불가입니다
기분 좋은 마무리입니다

 

 

KODEX 코스닥 150레버리지

 

6월 중순에 코스닥 지수 떡락하면서 들어갔다가 7월 초에 수익 내고
7월 7일에 떨어지면서 또 들어가서 7월 13일 수익 내고
이번 7월 말에 들어가자마자 하루 만에 수익 내고 다시 2차 매수까지 들어간 상태입니다.
이때 제 반성은... 레버리지 매도 시에 '절반씩 매도하자'입니다.
7월 13일 전량 매도 후 보시면..... 이차전지 덕분에 쭉 상승했죠.......
이때 절반 안 팔고 저 고점에 팔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결론은 껄무새입니다. 
다음엔 무조건 절반 매도로 해보려 합니다.



7월 31일 매매일지 추가

5분봉 매매일지차트입니다
더 높게 팔고 싶었지만.... 여행 중이라 장을 계속 못 본 게 아쉽습니다
그래도 좋네요ㅎㅎ
이차전지 덕분에 수익 났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