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최근 계속 쳐 물리고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시장에서 소외된 분들 보세요)

by 순수함그자체 2023. 7. 24.
728x90

최근 지수는 높아져만 가는데 올라가는 종목만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스피는 오르고 코스닥은 얼마 내리지도 않았습니다..

 

이차전지, 반도체, 신규상장에만 계속 수급이 몰리면서..

다른 종목들은 소외되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바닥주에서 더 이상 버티지 못하고 매도들을 하다 보니 더 주가가 내리기도 합니다.

지금 제가 들어간 바닥주와 소외된 종목들이 계쏙 쭉죽 하락하고 있습니다.

경험이 길지 않은 저로써 멘탈이 좀 흔들리고 있는 순간.. 

 

개바닥 매매를 알려주신 엘메스 멘토님의 글을 보고 조금이나마 멘탈을 지키게 됐습니다.

읽어보시고 조금이나마 힘내세요.

728x90

엘메스 멘토님의 글을 인용하겠습니다.

 

어떤 종목이라도
영원히 오를 수 없고 내릴 수 없다고 
아카데미에서 여러 번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물론 내가 현재 오르는 종목 계속 오를 종목을 들고 있다면 넘나 좋겠지만 사실은 그럴 가능성보단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코로나 폭등 장 이후  
긴 하락장이 지난 후  
다시 2차전지와 반도체가 이끄는 장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종목이나 섹터의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A종목 or 섹터 : 고점을 향하는 종목​
B종목 or 섹터 : 이제 오르고 있는 종목
C종목 or 섹터 : 바닥을 계속 찍고 있는 종목

 
어떤 종목이 주도섹터가 되어 계속 오를 때  
그 종목/섹터로 수급이 다 쏠리기 때문에  
다른 종목은 소외되기 마련입니다.​
 
이 때 발 빠르게 C 버리고 A로 갈아타서 수익 나면 좋겠지만  
이미 개바닥 -50%인 C 종목 버리기란 심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 다 알죠 
참 신기하게도  
내가 손절한 종목 내가 본전와서 판 종목  
그 후 어떻게 되는지..​
 
세력이 내 계좌를 CCTV로 보고 있는 게 아니라  
종목과 섹터가 자연스럽게 매수한 주체가  
수익실현을 하고  
손바뀜이 일어나고 바닥에서 다시 매집을 하고  
이것이 반복되기 때문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지수는 오르는데  
계좌는 시무룩한 분들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에코프로를 더 쌀 때  
50만원일때도 사지 못했는데..  
이제 와서 살수도 없겠죠...​
 
제가 전에 수익이 나기 시작한 계기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  

우리는 인간이기 때문에 모든 유혹에 나약합니다..  
돈 싫은 사람이 세상에 어디 있을까요  
애초에 돈을 벌 마음이 없었더라면  
주식을 시작하지도 않았겟죠​
 
제가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수익이 나기 시작한 계기는  
남과의 비교를 멈추고  
나에게 맞는 매매를 하기 시작했을 때부터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위해서는  
각종 톡방 다 나오기  
남의 수익 매매일지 안보기 였습니다.  
쉽고 간단한 일이죠..
 
단타도 아닌데  
실시간 뉴스 알람받아봤자  
별 의미없는 일입니다…​
 
그 동안 내가 해온 방법은  
내가 수익이 나오지 않을 때  
별 의미가 없는 것이거나 잘못된 방법일 것입니다.
 
현재 보유종목이 하락만 하거나 횡보만 해서 답답하다  
남들은 다 수익나는거 같고 잘 버는 거 같은데  
내 종목은 왜 이런지 모르겠다  
하면서 조바심나는 분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내 종목이 ABC 중 어느 지점인지  
그리고 내가  
단타에 재능이 없지만 평범한 사람이라면  
수익을 내려면  
ABC 중 어디서 사야 할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