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관심테마 및 종목 추천] AI, 반도체

by 순수함그자체 2023. 9. 26.
728x90

[2023년 9월 26일 추천 종목]

스윙 관심 종목 : 없습니다.

관심 공모주 : 없습니다.

 

오늘도 진짜 어마어마합니다.

엄청 내립니다.

레버리지도 아주 신나게 내립니다ㅎㅎㅎㅎ

줍줍 했던 바닥주들 추가매수 했습니다.

현금 엄청 씁니다.. 하하

살짝 쫄립니다ㅋㅋㅋㅋ

제가 주식 배우면서 늘 들었던 얘기가 있습니다.

지수 폭락이다~ 공포다~ 할 때가 기회다. 
공포 = 기회

지수가 고점에 가까울수록

보유 종목들을 수익내면서 현금을 많이 확보해놔야 하고(현금 약 70% 확보)

지수가 바닥으로 떨어질수록 종목을 많이 사서 현금을 줄여야 합니다.(현금 약 30% 확보)

실적, 끼 좋은 테마 살아있는 바닥주들..

내일 또 엄청 내리면;;;; 하. 하.

비중을 더 올리기 위해 현금 더 끌어와야겠습니다.

설마.. 또 하락은 아니겠죠...?

이제 좀 멈추자....ㅋㅋㅋㅋ

추석 지나고 반등으로 가즈아!!

728x90

1. 테마별 종목 분석

1) AI

SKT, AI 투자비중 3배로 늘린다…'에이닷' 정식출시
가짜뉴스 심의전담센터 출범..."중대한 공익침해 대상"

솔트웨어

대장주 입니다.

거래량, 거래대금 전부 맘에 안 듭니다.

AI 테마 정말 오랜만에 나왔습니다.

저번엔 엄청난 주도 테마로 주식시장을 휘어잡았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대장주부터 별롭니다 하하

탈락!

관련종목 모아데이타, 줌인터넷, 셀바스헬스케어만 관심 가지고 나머지는 탈락입니다.

 

2) 반도체

칩스앤미디어

대장주 입니다.

거래량, 거래대금 매우 별롭니다ㅎㅎㅎ

탈락!

관련종목 전부 탈락!

 

2. ETF 레버리지

KODEX 코스닥 150 레버리지

오늘 5차 매수 들어갔습니다.

이젠 그만 내리고ㅋㅋㅋㅋㅋㅋ

(사람마음 참 간사하죠ㅋㅋㅋ 5차매수 원할 땐 내리라 그러고)

추석 지나고 반등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주의사항]
상기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 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상기 내용은 정확성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므로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