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관심테마 및 종목 추천] 중국 소비(중국 유커 복귀), 초전도체, 로봇, 바닥주, 공모주, 레버리지

by 순수함그자체 2023. 8. 14.
728x90

출처: 핀업스탁

종목 선택의 기준

1. 테마, 재료 괜찮은 대장주
2. 터진 거래량(=유통주식수 넘긴 거래량)
3. 거래대금 천억 이상 or 급등 후 반등 잘 주는 히스토리 존재 유무
4. 신용가능, 신용 좋은 종목
5. 하락 → 3~4개월 횡보 → 앞 박스 뚫고 상승한 종목
6. 1~6 모두 복합적으로 살펴보며 이 정도면 물려도 되겠다 싶으면 사기. 

 

[2023년 8월 14일 추천 종목]

스윙 관심 종목 :  없습니다.

관심 공모주 : 스마트레이더, 시큐레터

관심 바닥주 : 수산중공업, 하이스틸, 하림, 이노뎁, 광명전기, 한국선재

 

 

  코스피 코스닥
상승 종목 수 290 440
하락 종목 수 604 1095

 

1. 테마별 종목 분석

1) 중국 정부 한국 단체 관광 허용(중국 유커 복귀)

헝셩그룹

  - 대장주입니다.

  - 거래량은 만족했지만, 거래대금이 매우 아쉽고.. 심지어 증100종목입니다.

  - 그리고 헝셩그룹은 국내상장 중국기업주입니다. 중국 종목 안 합니다.

  - 당연히 중국 종목은 거의 증100이더군요.

  - 관련주인 글로벌텍스프리, 한국화장품, 롯데관광개발 모두 탈락입니다.

 

2) 초전도체

초전도체가 또!!!??

참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나 봅니다.

김인기대표 SNS의 성립 발언 하나로 이렇게 우르르 몰리다니.. 대단합니다.

차트상으로도 제가 들어갈 영역은 없습니다.

그리고 한 사람의 말 한마디로 주가가 휙휙 바뀌는 테마는 잘 안 합니다.(대표적으로 정치관련주)

관련종목 서남, 파워로직스, 덕성, 탑엔지니어링, 모비스, 서원, 국일신동, LS전선아시아, 대창, 인지디스플레, 원익피앤이, 우리로, 아모텍, 고려제강, 비츠로테크 전부 탈락입니다.

참고로 대장주는 탑엔지니어링입니다.

그런데... 차트를 전체 다시 봤는데.. 어후 저는 너무 어려운 차트입니다..

고수분들은 당연히 다 하시겠죠???

 

3) 로봇

티로보틱스

  - 대장주입니다.

  - 하지만 거래량이 별로입니다.

  - 계속 수급이 골고루 퍼지지 않고.. 가는 테마만 몰려드니.. 스윙 포지션인 저는 할 종목이 없어도 너무 없습니다.

  - 계속 재미가 없습니다. 돈을 기분 좋게 벌어본지가 너무 오래됐습니다..

  - 관련종목 TPC는 거래량은 좋아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려 합니다.

  - 혹시나 다음에 대장주로 나오면 차트가 맘에 들어서 매매 가능성이 높습니다.

 

4) 바닥주

계속 새로 살만한 종목이 없습니다.

그래서 바닥주를 노려보고 있습니다.

수산중공업, 하이스틸, 하림, 이노뎁, 광명전기, 한국선재입니다.

 

아직은 매수 들어가지 않습니다.

제가 원하는 타점이 안 나왔습니다.ㅎㅎㅎ

 

5) 공모주

오늘까지 공모주 2개 들어갔습니다.

스마트레이더, 시큐레터

상장되면 조금은 오를만한 공모주에 들어간 거라  상장하는 날 시장가가 얼마큼 나올지 궁금합니다

9시 장 열리자마자 시장가 예약 매도로 바로 팔아버려야겠습니다.ㅎㅎㅎ

 

2. ETF 레버리지

KODEX 코스닥 150 레버리지

오늘 지수 하락하면서 레버리지 3차 매수 들어갔습니다.

덕분에 평균단가 낮아지고ㅎㅎㅎ 기분이 좋습니다.ㅎㅎㅎㅎ

내일은 휴일이라 오늘 지수하락하는 건 당연한 거였고

수요일에 얼마큼 올라줄지 기대가 됩니다.ㅎㅎ

설마 휴일 다음날인데 또 내리진 않겠죠...?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