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관심테마 및 종목 추천] 오염수, 이차전지, 초전도체, 신규상장(스마트레이더)

by 순수함그자체 2023. 8. 22.
728x90

출처: 핀업스탁

종목 선택의 기준

1. 테마, 재료 괜찮은 대장주
2. 터진 거래량(=유통주식수 너무긴 거래량)
3. 거래대금 천억 이상 or 급등 후 반등 잘 주는 히스토리 존재 유무
4. 신용가능, 신용 좋은 종목
5. 하락 → 3~4개월 횡보 → 앞 박스 뚫고 상승한 종목
6. 1~6 모두 복합적으로 살펴보며 이 정도면 물려도 되겠다 싶으면 사기. 

 

[2023년 8월 22일 추천 종목]

스윙 관심 종목 :  없습니다.

관심 공모주 : 시큐레터

관심 바닥주 :  없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상승 종목 수 376 566
하락 종목 수 499 946

오늘 지수 갭상승 시작해서 하락으로 끝났습니다.

딱히 올라준 일반 종목들은 없네요....ㅎㅎ

그래도 신규상장주에서 107% 수익이 나서 기분이 좋습니다.

종목 배정이 1개뿐이라 좀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수익은 늘 기분이 좋습니다~

 

1. 테마별 종목 분석

1) 오염수

인산가

  - 대장주입니다.

  - 거래량, 거래대금 모두 다 맘에 드는데...... 횡보기간이 너무 짧습니다... 넘 아쉽습니다ㅠㅠ

  - 테마는 24일 방류소식이 있기는 한데.. 제가 할만한 종목이 없습니다.

  - 탈락 입니다.

  - 다른 종목 중 보라티알, 신송홀딩스, 위드텍, 샘표식품, 샘표, 사조씨푸드의 거래량은 괜찮아서 따로 지켜보겠습니다.

  - 나머지 종목 한창산업, 오르비텍, 피코그램은 당연히 탈락입니다.

 

2) 이차전지

다이나믹디자인

  - 대장주입니다.

  - 거래량이 별로입니다. 바로 탈락!

  - 심지어 증100 종목입니다. 완전 탈락!

  - 관련주인 필에너지, 자이글 모두 탈락입니다.

 

3) 초전도체

신성델타테크

  - 와...... 또 초전도체?? 기대감이 엄청 높은가 봅니다 진자 

  - 거래량, 거래대금도 장난 아닙니다. 너무 강합니다...

  - 그래도 차트가 너무 별로라서.. 탈락입니다.

  - 제 관점에선 단타고수분들의 영역으로 보입니다...

  - 관련주인 덕성 탈락입니다~!

 

4) 공모주(신규상장주)

스마트레이더

스마트레이더 실현손익

  - 장 시작하자마자 시장가에 매도했습니다.

  - 107% 수익 너무 기쁩니다ㅎㅎㅎ

  - 200만 원 청약했는데 1개만 배정이 됐습니다.

  - 더 많은 여윳돈이 있다면 좋을 듯 하지만... 그래도 뭐 어쩔 수 없죠ㅎㅎㅎ

  - 2일 뒤 시큐레터 상장하는 날입니다. 시큐레터 수익률은 얼마나 될지 기대가 됩니다ㅎㅎㅎ

 

2. ETF 레버리지

KODEX 코스닥 150 레버리지

오늘 딱히 큰 변화가 없습니다ㅎㅎㅎㅎ

딱히 뭐 할 말이 없습니다..ㅋㅋㅋㅋㅋㅋ

아자!! 조금만 더 힘내서 올라가자!!!

 

 

[주의사항]
상기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 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상기 내용은 정확성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므로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