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관심테마 및 종목 추천] 양자암호, 제약바이오, 오염수, 반도체, 신규상장(시큐레터), 레버리지

by 순수함그자체 2023. 8. 23.
728x90

출처: 핀업스탁

종목 선택의 기준

1. 테마, 재료 괜찮은 대장주
2. 터진 거래량(=유통주식수 너무 긴 거래량)
3. 거래대금 천억 이상 or 급등 후 반등 잘 주는 히스토리 존재 유무
4. 신용가능, 신용 좋은 종목
5. 하락 → 3~4개월 횡보 → 앞 박스 뚫고 상승한 종목
6. 1~6 모두 복합적으로 살펴보며 이 정도면 물려도 되겠다 싶으면 사기. 

 

[2023년 8월 23일 추천 종목]

스윙 관심 종목 :  없습니다.

관심 공모주 : 시큐레터

관심 바닥주 :  없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상승 종목 수 368 639
하락 종목 수 505 866

오늘은 어제에 이어 계속 지수 하락입니다. 

큰 하락폭은 아니어서 레버리지 추매도 아니고.... 계속 재미없습니다. 하하하

 

그리고 아무래도 11월이나 12월까지는 테마 매매할 종목이 별로 없을것 같습니다.

저는 저점찍고 최소 3~4개월 횡보한 박스를 뚫은 종목만 하는데....

7월 26일 지수 떡락으로 대부분의 종목들이 저점을 깨는 바람에..

약 11월 26일까지는 횡보를 해줘야 할 듯싶습니다..

아 물론 지수 떡락때 저점 깨지 않은 종목도 있겠지만... 얼마나... 있을까요?ㅠㅠㅠㅠ

재미없다!!!!

내일 신규상장 시큐레터나 봐야겠습니다. 쳇

 

1. 테마별 종목 분석

1) 양자암호

원자력연, 상온서도 작동하는 양자컴퓨터 실마리 찾아

엑스게이트

  - 대장주입니다.

  - 3분봉 기준으로 가장 먼저 상한가 도달해 준 종목입니다.

  - 거래량, 거래대금 모두 다 맘에 안 듭니다. 에잇.

  - 탈락입니다.

  - 다른 종목 중 파이버프로, 드림시큐리티의 거래량은 괜찮아서 따로 지켜보겠습니다.

  - 나머지 종목 우이로, 텔레필드, 케이씨에스, 코위버, 피피아이, 아이윈플러스,

    옵티시스, 우리넷, 시큐센, 세토피아,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당연히 탈락입니다.

 

2) 제약바이오

큐리언트, 국제학회서 항암신약 2종 임상현황 잇달아 발표

큐리언트, 엠젠솔루션, 올리패스, 디알텍, 한국비엔씨는 안 합니다~!

제약바이오는 안 합니다ㅎㅎㅎ

 

3) 오염수

교도통신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내일 오후 1시 시작 조율 중"

마니커에프앤지

  - 블랙테마입니다. 역시나 뭐 지수 하락할 때 나와주는 테마입니다.

  - 오염수 내일 방류하는군요..... 정말 정화가 될까요....?

  - 대장주이고 거래량 유통주식수 넘겼지만 신용불가 종목이라... 안 합니다. 아니 못합니다ㅠㅠ

  - 관련 종목인 모나미 탈락입니다!

  - 모나미는 참 아쉽습니다.

  - 마지막 6월 20일 수익내고서 현금조절을 잘못하여 다시 또 들어가질 못한 종목....

  - 저 떡락할 때 들어갈걸... 이상 껄무새입니다.ㅎㅎㅎㅎ

 

4) 반도체

케이엔솔

케이엔솔, 주가 강세…삼성전자 반도체 4공장 발주에 촉각
(23-07-19) [특징주] 케이엔솔, 클린룸 규제 완화 소식에 들썩… 21%↑

  - 대장주입니다.

  - 뭐 역시나ㅋㅋㅋㅋㅋㅋ 거래량 별로입니다 에잇!!!

  - 심지어 신용불가 종목입니다 쳇

  - 관련종목인 엘오티베큠도 탈락입니다 탈락!

 

2. ETF 레버리지

KODEX 코스닥 150 레버리지

어제에 이어 계속 하락 중입니다.

지수는 900을 넘기질 못했으니 850까지는 떨어질걸 생각해 둬야겠습니다.

850까지 떨어지면 레버리지 4차 매수 들어갈 텐데!!!

고럼 평단 낮아지고 좋을 텐데!

항상 늘 행복회로 돌리고 삽니다ㅋㅋㅋㅋㅋㅋ

시간이 약입니다.

시간 지나면 상승해 줄 거라 기다려야겠습니다.

올해 안에 되려나....?ㅎㅎ

 

 

 

[주의사항]
상기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 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상기 내용은 정확성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므로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