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관심테마 및 종목 추천] 망할 초전도체, 실적발표, 바닥주, 공모주

by 순수함그자체 2023. 8. 16.
728x90

출처: 핀업스탁

종목 선택의 기준

1. 테마, 재료 괜찮은 대장주
2. 터진 거래량(=유통주식수 넘긴 거래량)
3. 거래대금 천억 이상 or 급등 후 반등 잘 주는 히스토리 존재 유무
4. 신용가능, 신용 좋은 종목
5. 하락 → 3~4개월 횡보 → 앞 박스 뚫고 상승한 종목
6. 1~6 모두 복합적으로 살펴보며 이 정도면 물려도 되겠다 싶으면 사기. 

 

[2023년 8월 16일 추천 종목]

스윙 관심 종목 :  없습니다.

관심 공모주 : 스마트레이더, 시큐레터

관심 바닥주 : 수산중공업

 

  코스피 코스닥
상승 종목 수 136 258
하락 종목 수 780 1294

오늘 코스닥이 엄청 하락했습니다..

망할 초전도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오 테마 정리하려고 보니 죄다 초전도체만 있습니다.

자꾸 하나 테마에만 수급이 쏠리니 좀 짜증 납니다.... 하. 하. 하.

초전도체는 단타, 데이트레이딩 분들의 놀이터라... 제가 놀 곳은 없습니다...

그래도 오늘 바닥주였던 토박스코리아 수익이 나서 조금 기분은 좋습니다...ㅎㅎㅎㅎ

 

1. 테마별 종목 분석

1) 초전도체

신성델타테크

  - 대장주입니다.

  - 초전도체는 이제 모르겠습니다;;; 뭐가 진실인지, 진짜 초전도체가 맞긴 맞는 건지...

  - 다행인 걸까요? 테마, 재료가 애매한데 대장주 거래량이 별로여서 테마 자체가 탈락입니다.

  - 아마 장 시작하자마자 상한가를 찍고 가버려서 그런 듯합니다.

  - 2등주로는 파워로직스인데 파워로직스 거래량도 별로입니다. 고로 오늘 초전도체는 제 기준으로 탈락!

  - 관련 종목인 국일신동, 탑엔지니어링, LS전선아시아, 덕성, 인지디스플레, 모비스, 서남, 서원, 인지컨트롤스, 한양이엔지, 이엠코리아, 비츠로테크, 케이엔더블유, 대창, 고려제강, LS네트웍스 전부다 탈락입니다.

 

2) 실적발표

테마, 재료 선정하는 방법 중에 하나는 이 테마, 재료가 또 다음에도 나올 가능성이 높은가!?입니다.

하지만 실적발표로 상승한 종목은 다음에 또 실적발표로 상승하라는 법이 없으니 탈락입니다.

따라서 관련 모든 종목 관심에서 탈락입니다.

솔브레인홀딩스, 상지카일룸, 옵트론텍, 삼목에스폼, 일지테크, 나노

 

3) 바닥주

역시나 오늘도 새로 살만한 테마 종목이 없습니다.

그래서 바닥주를 노려보고 있습니다.

수산중공업만 보고 있습니다.

저번에 골라둔 종목은 박스 상단으로 가고 있어서 탈락입니다.

 

그래서 이번 수산중공업만 1차 매매 들어갑니다.

바로 종가 매수는 아니고 조금 더 밑으로 지지부근에 걸어뒀습니다.

그 가격대 들어가지면 땡큐.

너무 급락해서 더 하락하면 비중 높일 수 있어서 더 땡큐.

다만, 내일 상승해 버리면.... 너무나 아쉽...ㅠ

그래도 상한가 찍는 것만 아니면 다음 음봉을 노려서 매수하려 합니다.

 

4) 공모주

오늘까지 공모주 2개 들어갔습니다.

스마트레이더, 시큐레터

 

스마트레이더는 오늘 배정이 됐습니다. 

다음 상장하는 날 9시에 장 시작하고 시장가 매도 걸어둬야겠습니다ㅎㅎㅎ

시큐레터는 내일모레(18일) 배정됩니다. 얼마나 배정될지 기대됩니다ㅎㅎㅎ

 

2. ETF 레버리지

KODEX 코스닥 150 레버리지

저번에 설마 휴일 다음날인데 또 내리진 않겠죠...? 했는데ㅋㅋㅋㅋ

엄청 하락했습니다...ㅋㅋㅋㅋ

덕분에 저번 3차 매수가 들어가진 상태인데도 -8%입니다....ㅋㅋㅋㅋ

이왕 이럴 거면 4차 매수 들어가길 바랍니다.

더 하락하자 지수!!ㅋㅋㅋㅋㅋㅋ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