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관심테마 및 종목 추천] 네옴시티, 자율주행(대동그룹주), 사이버보안, 통신, 철강

by 순수함그자체 2023. 9. 17.
728x90

출처: 핀업스탁

종목 선택의 기준

1. 테마, 재료 괜찮은 대장주
2. 터진 거래량
3. 거래대금 천억 이상 or 급등 후 반등 잘 주는 히스토리 존재 유무
4. 신용 좋은 종목
5. 하락 → 3~4개월 횡보 → 앞 박스 뚫고 상승한 종목
6. 1~6 모두 복합적으로 살펴보며 이 정도면 물려도 되겠다 싶으면 사기. 

 

[2023년 9월 15일 추천 종목]

스윙 관심 종목 : 없습니다.

관심 공모주 : 없습니다.

728x90
  코스피 코스닥
상승 종목 수 644 953
하락 종목 수 240 554

오늘은 지수가 살짝 갭떠서 

조금 상승하나 싶더니 쭉 내렸습니다.

다음 주에 아주 살짝만 올라줬으면 합니다.ㅎㅎㅎㅎ

바닥주로 들어간 종목 중 현재 7%로 10%까지 얼마 안 남았거든요.ㅎㅎㅎㅎ

쪼금만 더 오르면 수익인데.....

막 기대하게 됩니다ㅋㅋㅋㅋ

 

1. 테마별 종목 분석

1) 네옴시티

미코바이오메드

대장주입니다.

거래량 별로입니다.

심지어 증100 종목입니다. 땡!

탈락!

관련주인 시큐레터, 금양그린파워, 신스틸 빼고 아스타,에스코넥 모두 탈락입니다.

 

2) 자율주행(대동그룹주)

대동기어

대장주입니다.

거래량, 거래대금 매우 맘에 듭니다.

하지만.. 신용불가 종목입니다. 땡!

탈락!

관련종목인 대동금속 빼고 THE MIDONG 탈락입니다!

 

3) 사이버보안

시큐레터

대장주입니다.

거래량, 거래대금 아주 맘에 듭니다.

그러나..

신규 상장한 지 얼마 안 된 종목입니다. 앞 차트 히스토리가 너무 짧습니다.

탈락!

관련종목인 모니터랩 빼고 엑스게이트 탈락입니다.

 

5) 통신(5G)

에이스테크

대장주입니다.

거래량이 별로입니다.

아쉽지도 않습니다.

탈락!

관련종목 오이솔루션, 아이즈비전 모두 탈락입니다.

 

6) 철강

포스코스틸리온

대장주입니다.

거래량이 별로입니다.

거래대금, 재료가 좋지만...

거래량에서 탈락!

관련 종목 신스틸은 지켜보겠습니다.

 

2. ETF 레버리지

KODEX 코스닥 150 레버리지

음... 살짝 올랐습니다.

이렇게 쪼금 오르다가

수익 내지 못하고 

다음 주 내내 하락하면서 

4차 매수를!!!!

하길 간절히 바랍니다.ㅋㅋㅋㅋ

(내 바닥주 하나 수익만 내고 내려가자!)

 

 

[주의사항]
상기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 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상기 내용은 정확성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므로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