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관심테마 및 종목 분석] 제약바이오, 이차전지, 포스코그룹, 개별주

by 순수함그자체 2023. 7. 26.
728x90

출처: 핀업스탁

종목 선택의 기준

1. 테마, 재료 괜찮은 대장주
2. 터진 거래량(=유통주식수 넘긴 거래량)
3. 거래대금 천억 이상 or 급등 후 반등 잘 주는 히스토리 존재 유무
4. 신용가능, 신용 좋은 종목
5. 하락 → 3~4개월 횡보 → 앞 박스 뚫고 상승한 종목
6. 1~6 모두 복합적으로 살펴보며 이 정도면 물려도 되겠다 싶으면 사기.
 

오늘의 관심종목 :  없습니다. 그냥 물린 종목들 대응 관리입니다.

오늘도 이차전지에 전부 몰렸습니다.

장 초반엔 지수는 오르는데 역시나 모든 다른 종목들은 쫙 내립니다... 하하...

이렇게 계좌 박살이 나는군요

그러다 막판에 지수가 떡락하더니 위아래로 요동쳤습니다.

요동쳐준 덕분에 레버리지 수익 났네요ㅎㅎㅎㅎ

내일은 장상황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고 궁금합니다.. 흠..

 

1. 테마별 종목 분석

1) 제약바이오

대봉엘에스

  - 대장주입니다.   - 제약바이오라서 우선 관심종목에서 제외입니다.  - 거래량, 거래대금은 매우 맘에 들지만 월봉 볼린저 상한선을 뚫었습니다. 당연히 탈락입니다.  - 그 밑으로 피씨엘, 라파스, 펩트론, 동운아나텍 전부 안 합니다~

 

2) 이차전지

삼기이브이

  - 대장주입니다.  - 거래량, 거래대금은 별롭니다.  - 이차전지는... 에코프로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솔루스첨단소재, SK아이이테크놀로지, 코스나인, 롯데에너지머티리얼 전부 안 합니다~

 

3) 포스코 그룹

포스코인터내셔널

  - 대장주입니다.

  - 거래량이 유통주식수를 못 넘었을뿐더러 시총이 5,000을 넘기는 무거운 종목이라 안 합니다. 탈락!

포스코엠텍

  - 2 등주이지만 거래량 유통주식수 넘겼습니다.

  - 하지만 역시나 시총이 무거운 종목이라 탈락입니다.

 

2. ETF 레버리지

KODEX 코스닥 150 레버리지

와 장 막판에 지수와 함께 위아래로 요동쳐준 덕분에 수익 났습니다.

레버리지가 팍 하락하면서 미리 걸어둔 1차 매수에 들어 가졌습니다.

다른 일 하던 중 갑자기 레버리지 매수 체결 카톡 메시지가 와서 신나게 켜보니 

갑자기 제가 원하는 6%로 쭉 올라가는 겁니다.

급히 6%에 절반 매도를 걸어두니 바로 팔렸고 
그 이후로 6%보다 조금 더 올라갈 때마다 절반씩 매도했습니다.ㅎㅎㅎㅎ

그러다 장 마무리에 다시 1차 매수 가격대까지 내려와서 매수하고 마무리하였습니다.

 

보통은 일하는 도중엔 차트를 볼 수 없어서 이렇게 원하는 퍼센트에 팔지 못하지만 

오늘은 시간이 나는 덕분에 평상시보다 조금 더 위에서 팔 수 있어 좋았습니다ㅎㅎㅎ

이제 지수 하락하면서 레버리지를 차츰차츰 모아갈 듯합니다.

 


[주의사항]
상기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 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상기 내용은 정확성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므로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728x90
LIST